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핑용품

바로쿡 발열 도시락 구입 사용 후기 / 백패킹 비화식 라면 햇반 이유식 용기 / BC-007

by 해바니아 2024.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오랜만에 제가 직접 구입한 바로쿡 발열도시락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요즘 유튜브를 보다가 비화식으로 백패킹을 다니시는분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근데 거기서 조리를 하거나 화구를 사용 할 수 없어서 대체로 이용하는게 바로 발열도시락이였어요. 

 

저도 백패킹을 가진 않지만 취사가 안되는 도시 공원에서 가끔 이용하고 싶어서 바로 검색하고 구입했어요.

 

◾ 내돈내산 

 

 

시작이 2006년 엄청 오래됐네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저는 1.2L 용량에 이 제품으로 구입했어요.

 

 

 

 

상자 그림에 보면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취사가 안되는 어디서든 다 사용할 수 있어요. 

조리별 시간도 설명이 되어 있어요.

 

◾ 스프, 커피: 7분에서 10분 소요

◾ 라면, 면요리, 볶음밥, 삶은 달걀: 15분에서 20분 소요

◾ 파스타, 스테이크: 20분에서 25분 소요

 

이 제품 하나로 이렇게 많은 요리를 할 수 있네요.

 

 

반응형

 

 

 

 

설명은 전부 영어로 나와 있는데 제품은 메이딘 코리아 입니다.

 

 

 

 

 

바로쿡 제품 종료도 엄청 다양해요.

 

 

 

✅ 바로쿡 제품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 제품명: BC-007 (1200ml) / Barocook Rectangular Flameless Cookware System, 40-Ounce 1200ml
◾ [크기] 190x140x130mm
◾ [색상] 투명(외용기) & 투명(뚜껑)
◾ [무게] 650g

 

◾ [재질]
①내용기 : 스테인레스
②외용기 : 폴리카보네이트(PC)
③뚜껑 : 폴리프로필렌(PP), 실리콘

◾ [제품구성]
①바로쿡 용기
②50g 발열제 1개
③사용설명서
④실버지퍼백 / 칼라박스

◾ [CTN DIM] 600x440x400mm
◾ [Q'TY/CTN] 24개
◾ [제조국] 대한민국

◾ 가격: 33,000

 

 

 

 

 

 

이제 본격 뜯어 볼까요?

 

 

 

 

 

그림이나 유튜버에서 봤던 딱 그 제품이네요. 크기는 생각했던거보다 크긴 했어요.

 

 

 

 

발열제가 있는 제품으로 구입했는데 필요시에 발열제는 추가로 구입을 해야되요.

 

 

 

 

 

여러가지 주의사항 설명서도 잘 나와 있어요. 한벌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겠죠?

 

 

 

 

 

투명 플라스틱에 발열제랑 물을 넣는 곳이고 스텐통은 조리가 필요한 음식을 넣는곳이예요.

 

 

 

 

 

이걸 보온 가방이라고 해야할까요?

 

 

 

 

바로 동네에 있는 공원에 와서 사용해봤어요.

생각보다 어렵네요.

 

발열제를 넣고 물을 넣고 스넥면 라면을 넣었어요.

 

 

 

 

 

점점 뜨거워 지더니 터질거 같은 열기가 시작 됐어요.

 

 

 

 

 

라면 2개까지 가능하다고 했는데 물을 너무 조금 부었는지 이렇게 됐네요.

 

 

 

 

 

 

 

 

 

 

라면은 면이 얇은 스타일에 라면을 추천하는데 스넥면은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처음해봐서 어리버리했지만 라연은 끓여먹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은 좋았네요. 다음엔 삶은달걀, 만두, 밀키트볶음밥, 파스타, 스테이크, 여러가지 요리도 더 해보고 싶네요.

 

비화식으로 사용하기엔 최고지 않나 싶네요.

추가적으로 궁금해서 몇가지 내용도 찾아봤으니깐 참고해주세요.

 


 

⭕ 음식물의 뜨거운 온도가 얼마동안 지속되나요?

 

사용하시는 발열제의 용량과 물의 양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만, BC-003으로 500ML 음식 조리시 최고온도는 95도이며, 60분후 음식물 온도는 약 65도에서 70도정도 됩니다(50g 발열체 1개 사용기준).

 

 

⭕ 발열체의 성분이 인체에 유해하지 않나요?

 

발열체는 천연광물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발열시 나오는 증기는 단순이 물에서 분리되어 나오는 증기이며 인체와 자연환경에 무해합니다.    발열체는 이중포장되어있어 외부로 유츌되지않습니다.   포장을 뜯어 맛을보거나 임으로 발열용도외에 다른용도롤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라면,이나 국수 종류를 맛있게 조리하는방법은?

 

집에서 라면 이나 국수를 조리하실때는 물이 끓고난뒤에 면과 스프를 넣는게 상식입니다.  마찬가지 바로쿡도 발열제에 발열리시작하고 스텐 용기에 물을붓고  뚜껑을 닫고 약 6분정도 있으면 물온가가 80도에서 85도 정도 올라갑니다.  그떄 커버를 열고 명과 스프를 넣고  약 10분정도 도 기다리신후에 드시면 맛있게 들실수있습니다.  조리시간은 면의 두께와 조리량에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음식물의 뜨거운 온도가 얼마동안 지속되나요?

사용하시는 발열제의 용량과 물의 양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만, BC-003으로 500ML 음식 조리시  최고온도는 95도이며,  60분후  음식물 온도는 약 65도에서 70도정도 됩니다(50g 발열체 1개 사용기준)

 

 

⭕ 음식의 조리시간은 얼마나 거리나요?

 

각 식품이나 음료의 특성에 따라 조리시간이 다릅니다.
커피, 음료 : 5분~10분
스프, 죽류 : 10~15분
각종 면류 : 10분~15분
햇반 등 곡물류 : 20분~25분


끝으로 취사가 안되는 호텔이나 여행시 아이 이유식이나 햇반 데우는 용도로 사용해도 너무 좋지 않나 싶네요.

그럼 바로쿡 발열 도시락 구입 사용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